테크레시피

레딧 기업가치 100억 달러 넘어섰다

해외 커뮤니티 레딧(Reddit)이 8월 12일(현지시간) 투자 자문 피델리티매니지먼트앤리서치 주도로 7억 달러 자금 조달을 실시한다고 발표하며 자사 기업가치가 100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보고했다.

레딧은 올해 2분기 결제 보고서에서 동기 광고 수익이 전년 동기 대비 192% 증가한 1억 달러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광고 수입 증가는 기능에 대한 투자와 다양화에 의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으며 레딧 광고 수익이 1억 달러를 넘어선 건 이번이 처음이다. 또 이번 투자에 따라 레딧 기업 가치가 100억 달러를 넘어서게 됐다.

레딧은 구글이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과 같이 광고 수익을 주요 수입원으로 하고 있다. 레딧은 지난 2월 피델리티매니지먼트앤리서치 주도로 2억 5,000만 달러 자금 조달을 실시한 직후 2021년 1월 시점 일일 활성 사용자 수는 5,200만 명으로 이 시기 700명이던 직원을 2배로 하는 계획도 발표했다.

레딧은 자금 조달을 실시하고 기능을 개선하는 한편 새로운 사용자가 보기 쉽게 레딧을 사용할 수 있도록 초점을 맞추고 있다. 또 광고 시스템을 강화하고 중소기업 광고를 끌어들일 계획이다. 호프만 CEO는 새로운 사용자에게 최적 제품을 구축하고 싶다면서 일정은 미정이지만 상장도 계획 중이라고 밝히기도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