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가 보안 업데이트 일환으로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올라온 비공개 동영상을 모두 비공개로 변경하는 조치를 2021년 7월 23일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유튜브는 사용자가 올린 동영상 공개 설정을 공개, 비공개 중에서 선택할 수 있다. 공개 동영상은 검색 결과와 올린 동영상 목록에 표시되어 누구나 볼 수 있다. 하지만 비공개 영상은 검색 결과에 표시되지 않고 링크로 직접 액세스해야 볼 수 있으며 또 다른 형태는 허가된 사용자만 볼 수 있다.
유튜브는 2017년 비공개 링크를 생성하는 시스템 업데이트를 출시했다. 이 업데이트는 보안 개선을 목적으로 한 것으로 링크를 모르는 사용자가 비공개 동영상을 발견하기 더 어려워진 것이다. 이번 조치로 업데이트가 완료되기 전에 올린 오래된 비공개 동영상을 대상으로 한 것으로 2017년 1월 1일 이전에 올라온 비공개 동영상은 2021년 7월 23일부터 자동으로 비공개 설정된다. 하지만 한정 동영상을 웹사이트나 응용 프로그램에 포함하거나 자신의 재생 목록에 정리하거나 하는 경우 비공개 동영상으로 되어 버린다고 볼 수 없게 되어 버린다.
비공개 설정으로 하고 싶지 않다면 사용자는 몇 가지 중 하나를 수행해야 한다. 먼저 2021년 7월 23일까지 양식을 통해 신청해 이번 변경을 비활성화해 비공개 동영상을 현재 상태로 유지하는 것이다. 다음은 2017년 1월 1일 이전에 비공개 동영상을 공개로 설정하는 것이다. 공개 설정을 바꾸면 기존대로 재생할 수 있지만 유튜브 모든 사용자가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마지막은 비공개 동영상으로 공개하고 있는 것과 같은 동영상을 다시 유튜브에 올리고 비공개 설정해 이번 보안 업데이트 적용에서 제외되는 것이다. 링크를 새로운 동영상으로 수정하면 지금까지대로 동영상을 삽입하거나 공유할 수 있다. 하지만 새로 시도해야 하기 때문에 지금까지 영상에 붙어 있던 의견이나 시청 횟수 등은 유지되지 않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