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MS, 유료 회원 전용 온라인 멀티 플레이 “완전 무료”

마이크로소프트 게임 플랫폼인 엑스박스는 온라인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는 유료 회원 서비스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Xbox Live Gold)에 가입해야 했다. 하지만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런 제한을 없애고 기본 플레이 무료 온라인 게임을 완전 무료로 모든 엑스박스 사용자가 플레이할 수 있다.

2021년 1월 마이크로소프트는 엑스박스를 온라인으로 플레이하기 위해 필수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 가격을 인상한다고 발표했다. 하지만 사용자의 강한 반발로 인상하지 않겠다고 밝혔고 이와 함께 무료 온라인 게임을 플레이할 때 지금까지 필요했던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에 등록을 필요로 한다는 것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온라인 게임에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에 가입해야 하는 제한을 2021년 4월 21일부터 없앤다고 발표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기본 플렝이 무료인 온라인 게임은 유료 서비스인 엑스박스 라이브 골드에 가입하지 않고 완전 무료로 플레이할 수 있게 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