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스마트폰으로 고음질 녹음을…젠하이저 USB-C 마이크

MKE 400와 XS Lav는 젠하이저가 선보인 마이크다. MKE 400은 USB 타입C용이며 XS Lav는 라발리에 마이크.

MKE 400는 윈드 스크린에 마이크를 장착한 제품으로 카메라 액세서리슈에 장착할 수 있다. 카메라 온오프에 따라 자동으로 전원이 꺼진다. 또 본체 헤드폰 단자를 통한 모니터링도 가능하다. 본체에는 TRS 케이블과 TRRS 케이블, 3.5mm, USB 타입C와 라이트닝 변환 어댑터를 함께 담았다. 카메라 뿐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손쉽게 녹음할 수 있게 해주는 것. 가격은 199.95달러다.

XS Lav는 옷 등에 장착해 사용할 수 있는 마이크로 3.5mm TRRS 플러그와 USB 타입C 모델 2가지가 있다. 카메라 뿐 아니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제품은 3.5mm 49.95달러, USB 타입C 모델 59.95달러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