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애플 나의 찾기, 타사 제품 검색도 가능해진다

애플이 찾기 애플리케이션 지원 앱(Find My Certification Asst)을 출시했다. 이 앱은 애플이 액세서리 제조사를 위해 만든 것. 자사 액세서리를 애플 찾기 앱을 통해 찾을 수 있도록 테스트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애플은 지난해 6월 자사 찾기 앱을 통해 애플 이외 제품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번 테스트용 앱 출시로 나의 찾기 애플리케이션을 대응하는 제품이 계속 증가할 전망이다. 지금까지 찾기 앱은 아이폰이나 맥 등 애플 제품만 검색할 수 있었다. 벨킨 등도 사운드폼 프리덤 트루 와이어리스 이어버드(SoundForm Freedom True Wireless Earbuds) 등 일부 제품을 통한 찾기 앱 대응을 이미 강조하고 있다.

한편 애플은 분실 방지 태그인 가칭 에어태그(AirTags)도 곧 출시할 것이라는 루머가 나오고 있다. 자사나 타사 제품 모두 앱을 통해 찾는 범위가 점차 더 늘어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