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지불 시스템 테스트 시작한 클럽하우스

음성 SNS 앱인 클럽하우스(Clubhouse)가 제작자에게 지불이 가능한 시스템인 페이먼트(Payments)를 시작했다. 이 기능은 클럽하우스가 수수료를 취할 수 없기 때문에 청중에게서 모든 크리에이터에게 곧바로 전달된다.

이 시스템은 먼저 소수 테스트 그룹을 대상으로 시작해 아직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 곧 대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한다. 팬이 직접 상대방 프로필을 선택하고 금액을 정한 다음 버튼(Send Money)을 누르기만 하면 앞서 언급했듯 클럽하우스 측이 수수료를 취하는 건 아니지만 결제 서비스 기업이 소액 카드 결제 수수료를 징수한다. 또 지불은 신용이나 직불카드 등록을 해야 가능하다.

클럽하우스는 클럽하우스 크리에이터 퍼스트(Clubhouse Creator First)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우수 크리에이터가 고객을 획득하고 수익 창출을 가능하게 하는데 도움을 주고 있다. 이 프로그램은 크리에이터 20명을 대상으로 룸 호스트를 지원하고 있다. 이런 프로그램과 지불 시스템 제공은 클럽하우스가 크리에이터를 경쟁 업체에 빼앗기지 않기 위한 방어책이 될 수 있다. 또 클럽하우스는 현재 iOS 버전만 제공하고 있지만 안드로이드용도 준비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