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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영상 속 제품 감지·자동 표시 기능 테스트중

유튜브(YouTube)가 동영상에 등장한 제품 관련 상품을 검색하고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자동 표시하는 새로운 기능을 미국에서 테스트하고 있다고 밝혔다.

유튜브 측 공식 답변에 따르면 이 기능은 일부 동영상에서 검출된 제품과 관련 상품 목록을 표시하는 새로운 기능. 동영상 플레이어 하단에 표시되는 추천 동영상에 표시를 추가해주는 것이다.

이 기능은 2020년 중반부터 시험이 시작됐지만 시험 규모가 작았기 때문에 화제가 되지 않았다 이번 발표에선 시험 대상이 미국 사용자라고 되어 있으며 대규모 시험이 전개될 것으로 보여지고 있다.

유튜브는 관련 동영상을 볼 때 영상 콘텐츠를 자동 검색하는 알고리즘을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제품 자동 감지 알고리즘으로 확장하는 건 구글이 직접 제휴 시장에 진출하고 동영상과 상품 구매를 직접 연결하려는 목적으로 한 움직임이라는 분석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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