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지포스 나우, 크롬 플레이 기능 테스트 시작한다

엔비디아가 선보인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지포스 나우(GeForce NOW)가 최신 버전 2.0.27에서 구글 크롬(Google Chrome)을 통해 플레이 가능하게 한 베타 테스트를 시작한다. 지금까지 전용 앱이 필요했던 서비스지만 브라우저를 이용하면 더 간편하게 게임 플레이를 할 수 있게 된다.

2.0.27은 최신 버전이지만 공식적으로 발표되지 않았고 이미 일부에선 전개를 시작한 모양새다. 또 릴리스 노트도 발견되고 있다. 이 자료에 따르면 크롬을 통해 플레이가 지원되는 건 윈도와 맥, 브라우저에서 홈페이지(https://play.geforcenow.com)에 액세스하는 것만으로 재생할 수 있다. 또 릴리스에선 다른 플랫폼에서도 작동할 가능성이 있다고 하지만 공식적으론 지원되지 않는다.

그렇더라도 리눅스 등 다른 운영체제에서도 크롬이 동작하는 환경이라면 사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있다는 점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환경 폭이 단숨에 넓어질 수 있다. 또 지포스 나우는 크롬OS에서 플레이도 이미 지원해왔다. 지난해 11월에는 iOS용으로 사파리를 통해 플레이에도 대응한 상태다. 그 밖에 2.0.27에서 향상된 기능으로는 M1 맥 지원이나 바탕화면에 게임 바로가기를 쉽게 배치하는 방법도 추가됐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