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LA공항에서 목격한 미확인물체, 인간형 드론?

지난 2020년 9∼10월 LA 국제공항 부근에서 사람이 제트팩을 메고 하늘을 날고 있다는 목격이 다수 접수된 수수께끼 사건이 발생한 바 있다. 더구나 1,829m 고도였기 때문에 눈을 의심하게 하는 미확인 항공 현상이었다.

그렇지만 이번 사건에 대해 혹시 인간형 드론이 아니냐는 말이 나오고 있다. 근거는 독일 무선 조종 애호가가 1/1 스케일로 만든 것. 물론 이건 앞쪽으로 기운 자세가 경직되어 있는 듯해 다소 어색하지만 하늘을 날고 있는 상태에서 이것까지 관찰하는 건 무리할 수 있다. 실제로 FBI 수사관이 목격자인 아메리칸항공 조종사에게 묻자 목격한 건 이 드론과 똑같았다는 증언도 있었다고 한다.

또 개인 제트팩을 제작하는 제트팩에비에이션(Jetpack Aviation) 관계자는 어떤 제트팩도 고도 1,800m로 비행을 계속하는 건 있을 수 없다고 밝힌 만큼 드론일 가능성이 농후하다는 분석이다.

물론 LA 국제공항에서 날아온 건 이와 같은 드론 여부는 불투명하며 아직 진상은 알 수 없다. 만일 살아있는 인간이라면 굉장한 일이지만 드론이어도 고성능을 증명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