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급 액세서리를 다루는 러시아 브랜드 캐비어(Caviar)가 18골드 케이스에 휩싸인 골드락(GOLDEN ROCK) 플레이스테이션5를 출시했다. 금색으로 빛날 뿐 아니라 실제로 많은 18골드를 사용하고 있다고 밝히고 있다.
캐비어는 기존 제품을 화려하게 장식한 스페셜 에디션을 판매하는 것으로 잘 알려진 기업. 최근에도 18골드 악어가죽을 사용한 에어팟 맥스 골드 에디션을 2021년 안에 10만 8,000달러에 출시한다고 밝히기도 했다.
골드 에디션 PS5는 18K로 주조한 판금 8개를 이용하고 있으며 20kg 금을 이용한다고 한다. 현재 18K 금 시세가 1g당 5만원이라는 점을 감안하면 10억 이상에 달할 것으로 보인다.
이 케이스는 보석 기법을 이용하고 있으며 본체에 볼륨과 질감을 더했다. 디자이너가 영감을 받은 건 금광석에 있는 독특한 기하학적 모양과 우아하고 아름다운 윤곽이라고. 또 게임패드 쪽에도 악어가죽과 금을 이용했다. 장시간 게임을 하려면 팔에 피로를 느낄 무게가 될 수도 있지만 미적 감각은 타협을 허락하지 않았던 모양이다.
판매 대수는 단 1대다. 가격은 밝혀지지 않았고 이메일 주소와 전화번호를 보낸 희망자에게만 연락을 하는 구조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