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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르쉐 타이칸, EV 드리프트 기네스 기록 세워

독일 호켄하임링(Hockenheimring)에 위치한 포르쉐 체험센터에서 포르쉐 타이칸이 전기자동차를 이용한 최대 드리프트 기록을 달성했다. 드리프트하기 쉽게 젖은 원형 테스트 코스에서 타이칸은 55분간 빙빙 돌고 42.171km를 주파했다. 이 기록은 기네스 월드레코드 공식 기록으로 인정된다.

기록을 달성한 드라이버는 타이칸의 안정성 제어 기능을 해제하면 자동차를 파워 슬라이드 상태로 하기 쉽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RWD 사양 타이칸의 경우 드라이프를 유지하는데 충분한 전력을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또 타이칸의 낮은 무게 중심과 롱 휠베이스도 드라이버가 컨트롤하기 쉬운 안정적인 드리프트 상태를 만들어내는 데 한 몫을 한다고 한다.

이번 기록 달성에서 가장 힘들었던 드리프트 상태를 유지한 채로 1시간 가까이 원형 코스를 도는 건 아마도 운전자 본인이었을 것이다. 아무리 물을 뿌려 드리프트를 유지해도 미묘한 노면 요철로 일주일 동안에도 타이어 그립력에 변화가 있을 것이고 여기에 가속과 스티어링휠을 미세 조정을 계속할 필요도 있다.

또 기네스 규칙에선 드리프트는 차량 구동 바퀴와 대지 속도 사이간 속초차가 있는 상태라고 정의하고 있다. 기록 도전에는 센서 등을 통해 드리프트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지 모니터링한다. 물론 이번에는 타이칸이 수립한 전기자동차 드리프트 기록이며 과거 기록에 도전한 전기차가 없기 때문에 극단적으로 말하면 몇 미터만 드리프트를 해도 기네스 인증은 받았을 것이다.

참고로 전체 차량 드리프트 기록은 2018년 BMW M5가 달성한 8시간 374.17km다. 8시간 계속 드리프트를 하면 연료가 고갈될 수 있지만 이 기록을 달성한 차량은 무려 드리프트 중인 차량에 또 다른 차량이 역시 드리프트를 해가며 호스로 급유한 바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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