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이미지·동영상 편집 돕는 컨트롤러

투어박스(TourBox)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 등을 이용한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일러스트레이터와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시네마 4D 같은 일러스트와 모델링 작화, 파이널컷 프로, 프리미어, 애프터이펙트 같은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까지 많은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다.

언뜻 보면 게임 패드 같지만 버튼 11개, 스크롤러, 손잡이, 다이얼 등 직관적 조작 기능을 갖췄고 마우스나 스타일러스펜 없이 사람 손으로 작업을 돕는다. 투어박스를 이용하면 브러시 크기와 불투명도 확대나 축고 등을 직관적으로 할 수 있고 사진 노출과 대비, 하이라이트 등 매개변수나 동영상 타임라인도 돌려가며 미세 조정할 수 있다.

인체공학을 근거로 한 버튼 배치를 했고 한손으로 잡기 좋은 크기로 휴대성이 좋다. 부드러운 촉감도 곁들였다. 기본적으론 십자 패드 도구를 전환 노브, 다이얼 작업을 하지만 모든 버튼은 사용자 정의가 가능하다. 여러 소프트웨어를 전환해가며 자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