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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제우주정거장에서 광고 촬영 나선 화장품 기업

최근 광고를 위한 장소로 우주가 늘어나고 있다. 상품을 우주 공간으로 쏘아올리고 인공위성을 이용해 표현하는 등 지구를 바라볼 수 있는 우주라는 위치는 최고의 명소인 데다 화제성도 있어 광고에는 안성맞춤이다. 이런 이유로 이번에는 화장품 브랜드 에스티로더(Estee Lauder)가 국제우주정거장에서 상품 촬영에 나선다.

국제우주정거장에 날아가는 건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미용액의 새로운 도전, 아름다움의 미래 같은 스로건을 내걸어 우주가 잘 어울리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제품 10개가 국제우주정거장에 화물로 간다.

국제우주정거장에서 광고 촬영 가격은 12만 8,000달러다. 국제우주정거장에 보내지는 건 미용액 10개 뿐이며 사진가가 동행하는 건 아니다. 촬영하는 건 국제우주정거장에 머무는 우주비행사다. 다시 말해 촬영 비용 중에는 발사 비용 뿐 아니라 우주비행사의 사진가 대행 비용도 포함되어 있다. 이번 촬영을 위한 우주비행사 인건비는 1시간당 1만 7,500달러라고 한다.

촬영한 사진은 에스티로더 공식 인스타그램 등 SNS를 중심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지난해 미 항공우주국 나사(NASA)가 공식적으로 국제우주정거장의 상업적 이용을 시작한 만큼 앞으로 우주 광고는 더 늘어날 전망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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