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날로그 포켓(Analogue Pocket)은 초대 게임보이에서 게임보이 어드밴스까지 역대 시리즈용 롬 카트리지 2,780개 이상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다. 가격은 199달러이며 출하는 2021년 5월 예정이다.
본체 외형은 검은색 게임보이 같은 느낌. 색상 정확도가 뛰어난 해상도 1600×1440, 615ppi를 지원하는 3.5인치 액정 디스플레이를 갖춰 본체보다 10배 이상 해상도를 자랑한다. 디스플레이는 고릴라글라스로 보호했고 스테레오 스피커를 곁들였다. 익숙한 십자키 외에 LR 버튼도 구현했으며 3.5mm 헤드폰 단자와 마이크로SD 슬롯도 내장했다.
이 제품은 하드웨어 자체를 재현한 FPGA 칩을 사용했기 때문에 원래 롬 카트리지를 그대로 사용 가능하며 소프트웨어를 통한 에뮬레이션 재현도 기대할 수 있다. 또 과거 게임기보다 남아도는 해상도를 살린 오리지널 화면 모드 기능도 있다. 게임기별 백라이트와 픽셀 격자, 액정 하위 픽셀 패턴까지 원래 디스플레이 특성을 정확하게 재현할 수 있는 것.
또 게임보이 시리즈 외에 카트리지로 놀 수 있는 별도 어댑터도 발표했다. 게임기어와 아타리 링크, 네오지오 포켓 컬러용 어댑터는 모두 29.99달러다.
아날로그 포켓 봍체에는 리튬이온 배터리 4,300mAh를 내장해 6∼10시간 플레이를 할 수 있다. 전원 버튼만 누르면 저전력 대시모드로 들어가고 다시 누르면 곧바로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또 고속 USB 타입C 충전을 지원한다.
다만 블루투스를 통한 연결은 지원하지 않는다. 대신 게임보이 전 세대를 지원하는 통신 케이블을 15.99달러에 따로 제공한다. 또 HDMI 출력과 블루투스 컨트롤러 연결을 가능하게 해주는 전용 독인 아날로그 독(Analogue Dock)도 함께 발표했다. 큰 외부 디스플레이에 연결할 수 있고 블루투스 컨트롤러 최대 4대, 유선 USB 게임 패드를 연결해 멀티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그 밖에 게임보이 작곡 도구로 알려진 앱(Nanoloop)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게임보이 음원을 통한 음원 만들기와 재생, 연주를 즐길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