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적재량 160kg에 이르는 힘센 전기자전거

라드왜건4(RadWagon 4)는 안장에서 후륜 사이가 길어 두 자녀와 짐을 실을 수 있는 적재량이 넉넉한 전기 자전거다.

이 제품은 개선을 거듭해 바구니와 어린이용 시트 등 갖은 액세서리를 확보해 다양한 요구에 부응할 수 있다. 최대 적재량은 160kg으로 화물칸에는 54.5kg 하중이 있다. 이를 지탱하는 3인치 와이드 타이어는 접지 면적이 넓어 저중심으로 안정성을 배려하고 있다. 덧붙여 6061 알루미늄 프레임은 특허 출원 중이라고 한다.

이 제품은 7단 기어와 5단 페달 어시스트로 변속이 가능할 뿐 아니라 스토틀을 열면 최고 속도 32km/h로 스쿠터처럼 달릴 수 있다. 기어를 내장한 리어 허브 모터는 750W로 토크 기어 없이 80Nm이 될 것이라고. 하지만 일부 국가에선 750W 파워가 너무 클 수 있어 캐나다에선 500W, EU에선 250W 등 국가별로 파워를 낮춘다.

항속거리는 72km이며 배터리는 삼성 48V/14Ah로 USB 단자를 곁들여 외부 진원도 연결할 수 있다. 안장 높이 뿐 아니라 핸들도 공구 없이 높이를 바꿀 수 있어 몸집이 작은 사람도 탈 수 있다. 색상은 오렌지와 블랙, 화이트 3가지 가운데 고를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