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IFA 2020 “지금과 다른 형태로 개최 고민중”

IFA 측이 IFA 2020을 지금 형태로는 개최할 수 없게 됐다고 발표했다.

IFA는 매년 9월 열리는 IT 전시회다. 올해는 코로나19 영향으로 MWC 와 구글 I/O, E3 등 굵직한 이벤트가 취소되거나 연기된 상태다. 하지만 IFA는 최근까지도 9월말 예정대로 개최를 계획 중이었다.

하지만 개최지인 베를린에서 5,000명 이상 모이는 대규모 집회가 10월 24일까지 금지되면서 기존 형태 개최를 포기하게 된 것이다. 참고로 지난 2019년 IFA 2019 기간 중에는 24만 명이 행사장을 찾았다.

하지만 IFA를 주최화는 독일가전통신전자협회(gfu)와 메세베를린(Messe Berlin)은 지난 몇 주간 어떻게 대체할 것인지 논의를 거듭해왔다고 한다. 기술 혁신을 위한 쇼케이스, 브랜드와 제조, 미디어 등 만남의 장 역할 등 IFA의 grtla 기능을 다른 형태로 실현하도록 계획을 추진하겠다는 것이다. 구체적인 세부 사항은 가까운 시일 내에 발표할 것이라고 한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