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자전거 핸들 진동 흡수해주는 서스펜션 시스템

키넥트(Kinekt)는 바로 옆에서 충격을 흡수하는 스프링 장치 자전거 시스템이다. 쉽게 말하자면 서스펜션 시스템인 것. 본체 중간 관절과 스프링 사이에 끼워 아래쪽에 오는 충격을 상쇄시켜주는 역할을 한다. 울퉁불퉁한 길이나 장시간 라이딩을 하면 리어 서스펜션이나 앞쪽 포크 충격 흡수 구조가 도움이 되지만 이 제품은 핸들을 지원하는 시스템을 통해 충격을 흡수해주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 설명에 따르면 손목은 진동하는 환경에서 1시간 자전거를 타면 대형트럭 4시간을 운전한 것과 같은 피로도를 느끼게 된다고 한다. 몸이 피로를 느끼지 않게 하려면 진동을 제어하는 게 중요하다는 설명이다. 교환 방법은 일반 시스템과 같다. 대다수 자전거에 설치할 수 있어 장거리 통근, 통학에 불편함을 덜어내려는 소비자에게 어울리는 아이템이 될 수 있다.

이 제품은 미국 부품 제조사 레드시프트스포츠(Redshift Sports)가 만든 쇼크스톱(ShockStop)에 부드러운 폴리머 재질인 엘라스토머를 내장해 충격 흡수와 반발을 반복하는 구조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