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오스프리 닮은꼴? V자 기체 갖춘 2로터 드론

브이콥터 팔콘(V-Coptr Falcon)은 제로제로로보틱스(Zero Zero Robotics)라는 기업이 발표한 V자형 기체를 지닌 듀얼 로터 드론이다.

일반 드론은 4로터지만 이 제품은 절반인 2로터로 비행한다. 로터 수를 줄인 덕에 전력 소비량도 줄였고 덕분에 50분간 연속 비행할 수 있다. 4로터를 갖춘 모델처럼 기체 경사로 이동하는 게 아니라 미 해군이 보유한 오스프리처럼 로터 축을 제어하고 비행한다. 로터 2개는 접어서 수납할 수도 있다.

본체 앞쪽에는 스테레오 카메라를 장착해 장애물을 감지하고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도 있다. 스테레오 카메라는 피사체 자동 추적 기능에도 이용한다. 또 공중 촬영용 카메라는 기체 아래쪽 3축 짐벌에 달았다.

공중 촬영 카메라는 소니 1,200만 화소 센서를 갖춰 4K 3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다. 2.7K에선 60프레임, 1080p라면 120프레임으로 촬영할 수 있다. 온보드 저장장치는 8GB로 다소 부족한 편이지만 256GB까지 확장할 수 있는 마이크로SD카드 슬롯을 더해 장시간 공중 촬영도 가능하다. 가격은 999달러다. 미국 내 출시시기는 2월경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