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걸어 다니는 알렉사” 배터리 탑재 에코 스피커

아마존 인도 법인이 12월 18일 인도 시장에서 에코 인풋 포터블 스마트 스피커 에디션(Echo Input Portable Smart Speaker Edition)을 출시한다. 배터리를 내장해 휴대할 수 있는 에코 장치로 가격은 4,999루피.

이 제품은 4,800mAh 배터리를 탑재해 10시간까지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다. 휴대용이지만 크기는 72×102×102mm, 무게는 448g이다. 가방에 넣어 가볍게 휴대하는 것보다는 집안에서도 자유롭게 갖고 다닐 수 있는 걸 목적으로 한 것으로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기존 아마존 에코에 배터리를 추가한 형태라고 할 수 있으며 기존 에코 장치와 달리 오디오 외부 출력은 지원하지 않는다. 물론 배터리를 탑재한 휴대용 알렉사 장치는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아마존 탭(Amazon Tap)이 나왔지만 후속 기종 없이 생산을 멈췄다. 하지만 인도에선 이동서엥 대한 수요가 높아 이 시장에서 새로운 기종을 선보인 것이다.

아마존은 이 제품을 다른 지역 시장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