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사진·영상·음악 편집에 딱…모듈식 멀티 컨트롤러

모노그램(Monogram)은 모듈식 컨트롤러 키트다. 컨트롤러마다 독립적으로 작동하고 이를 자유롭게 조합해 자신 만의 멀티 컨트롤러로 이용할 수도 있는 것. 동영상이나 음악, 사진 등 멀티미디어 파일을 처리할 때 PC 키보드와 마우스만으로 불편할 때 다이얼로 동영상 재생이나 되감기, 빨리 감기 등을 하고 음악에선 믹서 슬라이더로 이퀄라이저를 조절하거나 사진에선 매개 변수를 스위치로 손쉽게 바꿀 수도 있게 해준다.

이 제품은 전용 앱을 이용하면 어도비 포토샵이나 프리미어 프로, 라이트룸, 로직프로X 같은 기능을 할당할 수도 있다. 모듈은 모두 5개다. 먼저 모노그램 코어(Core)는 1.54인치 LCD 컬러 디스플레이와 기계식 키 2개로 이뤄진 모듈. 디스플레이는 사용 중인 앱 아이콘을 표시해준다. 오비터 모듈(ORBITER MODULE)은 감압식 디스크로 물리적으로 누르거나 기울이는 것 같은 조작을 할 수 있다. 다이얼 모듈(DIAL MODULE)은 볼륨과 이퀄라이저 같은 용도에 이용할 수 있다. 슬라이더 모듈(SLIDER MODULE)은 사진 매개변수를 조절하는 등 여러 용도로 쓸 수 있다. 에센셜 키 모듈(ESSENTIAL KEYS MODULE)은 기계식 키 3개로 이뤄진 모듈로 기능 온오프 등에 적합하다.

이들 모듈은 네오디뮴 자석으로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재조합도 간단하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