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를 위한 컨트롤러

8비트두 라이트 블루투스 게임패드(8BitDo Lite Bluetooth Gamepad for Nintendo Switch Lite)는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용 소형 컨트롤러다. 본체와 마찬가지로 간결한 디자인을 갖췄고 휴대성을 더했다.

노란색과 청록색 2가지 본체 색상에 맞게 디자인했고 얇고 기능성보다는 휴대성을 중시했다. L과 R 2개 외에 모든 버튼을 갖추고 있는데 게이머는 십자 버튼을 이용하기 때문에 닌텐도 온라인 서비스 등에서 즐길 수 있는 8비트나 16비트 게임을 갖고 놀 때 잘 어울릴 수 있다.

가격은 25달러.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외에 닌텐도 스위치, 윈도와 맥OS,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다만 애플 아케이드 등을 즐길 수 있게 플레이스테이션4와 엑스박스 원 컨트롤러 지원을 추가한 iOS 13.1 업데이트로는 8비트두 컨트롤러를 지원하지 않는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