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中 원플러스가 발표한 스마트TV

원플러스 TV Q1(OnePlus TV Q1) 시리즈는 중국 원플러스가 발표한 스마트TV다.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를 탑재한 스마트TV로 55인치이며 4K 해상도를 갖춘 OLED 디스플레이를 더했다. 여기에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HDR10+를 지원한다. 본체에는 돌비 아트모스(Dolby Atmos)를 지원하는 50W 스피커 4개로 이뤄진 사운드바도 내장했다.

그 뿐 아니라 외부 단자는 HDMI 2.0 단자를 갖췄고 와이파이와 블루투스 5.0을 이용한 무선 연결도 할 수 있다. 크롬캐스트(Chromecast) 기능을 포함하고 있으며 구글 어시스턴트와 알렉사 같은 음성 인식 도우미 기능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 TV에서 텍스트 입력이나 애플리케이션 전환을 할 수도 있다. 전화가 걸려오면 TV 볼륨을 알아서 낮춰주는 등 편의 기능도 곁들였다.

원플러스TV Q1은 프로 버전도 있다. 여기에는 사운드바 뿐 아니라 하부에 앞으로 밀어내는 형태로 이뤄진 8개 스피커를 탑재했다. 가격은 일반 6만 9,000위안, 프로 9만 9,900위안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lswcap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