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럼프표 암호화폐 $TRUMP 발행‧가격 급등했지만…

도널드 트럼프가 1월 18일 자체 암호화폐인 $TRUMP를 발행했다. 이어서 2일 후인 1월 20일에는 부인 멜라니아 트럼프도 $MELANIA를 발행했다. $TRUMP 가격은 등장 직후 급등했으나 $MELANIA 발표와 동시에 급락하는 이례적인 상황이 벌어졌다.

1월 18일 트럼프는 SNS 트루스 소셜에 특별한 트럼프 커뮤니티에 참여하자며 지금 바로 $TRUMP를 획득하자고 게시하며 $TRUMP 발행을 알렸다.

$TRUMP는 블록체인 네트워크 솔라나에서 구현되는 암호화폐다. $TRUMP 공식 사이트에는 트럼프는 2024년 7월 13일 죽음의 위기에 직면했으나 계속 싸웠다며 트럼프는 FIGHT FIGHT FIGHT를 내세워 리더로서의 자질을 세계에 보여줬다, 이 트럼프 밈은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는 리더를 기리는 것이라면서 트럼프 커뮤니티에 참여하자는 등 문구가 적혀있다.

$TRUMP는 이미 2억 토큰이 발행됐으며 향후 3년간 10억 토큰까지 늘릴 예정이다. 발행된 토큰 80%는 트럼프 관련 회사 2곳(CIC Digital LLC, Fight Fight Fight LLC)이 공동으로 보유한다. 또 공식 사이트는 $TRUMP에 대해 투기나 투자를 목적으로 한 것이 아니며 어떤 종류 증권도 되려는 의도가 없다면서 정치적인 게 아니며 어떤 정치 운동, 정치 사무소, 정부 기관과도 관계가 없다고 설명했다.

이어 $TRUMP 발표로부터 2일 후인 1월 20일 멜라니아 여사도 자체 암호화폐 $MELANIA를 발행했다. $MELANIA 역시 솔라나 상에서 구현되는 암호화폐로 $TRUMP와 마찬가지로 투기나 투자를 목적으로 한 게 아니며 어떤 정치 운동이나 정부 기관과도 관계가 없다고 설명됐다.

$TRUMP는 이미 바이낸스 같은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거래되고 있으며 코인게코에 따르면 시가총액은 94억 달러를 넘었다. 또 $TRUMP 가격은 일시적으로 70달러를 넘겼지만 $MELANIA 발표와 동시에 가격이 급락해 현재 48달러 전후에서 거래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