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 픽셀, AI가 대신 전화하는 기능 추가된다

구글은 구글 픽셀 시리즈를 위한 새로운 기능 추가 업데이트인 구글 드롭(Pixel Drop, 예전 명칭은 Feature Drop)을 정기적으로 배포하고 있다. 12월 픽셀 드롭에서는 AI에 의한 통화 응답 기능 통화 스크리닝이 강화되어 통화 상대방에게 응답이 가능해졌으며 제미나이(Gemini) 응답 내용을 자신의 취향대로 커스터마이징하는 기능과 감정 표현이 풍부한 자막 생성 기능 등도 추가됐다.

먼저 AI가 대신 전화하는 기능. 구글 픽셀에는 전화가 왔을 때 구글 어시스턴트가 대신 응답해주는 통화 스크리닝이라는 기능이 탑재되어 있다. 통화 스크리닝에서는 자동 음성을 사용해 통화 상대방에게 이름과 용건을 물을 수 있으며 통화 상대방의 발언 내용은 자막으로 변환되어 텍스트로 표시된다.

새롭게 제미나이 나노를 활용해 통화에 대한 응답 내용을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이를 통해 통화 내용에 따라 응답 후보가 자동으로 생성되며 사용자는 채택할 응답을 선택하기만 하면 자동 음성으로 응답할 수 있게 된다.

이어 제미나이 커스터마이징. 제미나이에 자신의 정보를 기억시켜 응답 내용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자신은 채식주의자라는 정보를 기억시킨 뒤 볼로네제를 먹고 싶은데 뭘 구매해야 하냐고 질문하면 채식주의자를 위한 쇼핑 후보를 알려준다.

다음은 제미나이로 조작 가능한 앱 증가. 향후 몇 주 내에 제미나이를 사용해 스포티파이에서 음악 재생하기, 구글 계정과 연동된 조명이나 에어컨 등 스마트홈 기기 제어하기, 지도상 지점에 대한 상세 정보 확인하기 등 조작이 가능해진다.

다음은 인스타그램에 울트라 HDR 사진 업로드. 픽셀9, 픽셀9 프로, 픽셀9 프로XL, 픽셀9 프로 폴드에서 밝고 대비가 강한 울트라 HDR 사진을 촬영해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할 수 있게 됐다.

이어 픽셀 스크린샷 업데이트. AI를 활용한 스크린샷 관리 앱인 픽셀 스크린샷(Pixel Screenshots)이 업데이트되어 저장된 스크린샷이 자동으로 분류된다. 또 둘러보기 검색에 사용한 피사체를 포함하는 스크린샷을 자동으로 픽셀 스크린샷에 저장하는 기능도 추가됐다.

다음은 감정 풍부한 자막 생성. 동영상이나 통화 등 스마트폰 상 모든 음성을 자막으로 변환할 수 있는 자동 자막 생성 기능이 업데이트되어 놀라움이나 기쁨 등 감정을 표현할 수 있게 됐다. 예를 들어 스포츠 실황 해설자 속에서 흥분된 목소리는 대문자로 표현한다.

마지막으로 심플 뷰로 쉬운 조작. 외관 설정에 심플 뷰가 추가된 것. 심플 뷰에서는 폰트 크기와 버튼 크기가 커지고 터치 감도가 향상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