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오픈AI가 처음 인수한 기업

오픈AI가 세계 수준 데이터 인덱싱‧쿼리 기능을 갖춘 실시간 분석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는 록셋(Rockset)을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이는 오픈AI 첫 기업 인수다.

인수 발표에 따르면 세계적 수준인 록셋 팀 구성원이 오픈AI에 합류하며 오픈AI는 록셋 기술을 통합해 전체 제품 검색 인프라를 강화할 예정이라고 한다.

오픈AI의 브래드 라이트캡 COO는 인수와 관련해 록셋 인프라는 기업에게 데이터를 실용적인 정보로 변환할 수 있는 힘을 제공한다며 이 인프라를 자사 제품에 통합해 이런 이점을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벤카트 벤카타라마니(Venkat Venkataramani) 록셋 CEO 역시 자사는 오픈AI 일부가 되어 오픈AI 제품 스위트를 지원하는 검색 인프라 힘이 될 것이며 AI 앱이 직면하는 어려운 데이터베이스 문제 해결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존 록셋 사용자에게는 즉각적인 영향이 없으며 앞으로 점진적으로 오픈AI로 원활하게 이전하기 위한 프로세스 확보에 착수하고 있다고 한다. 인수 금액은 공개되지 않았지만 록셋은 지금까지 1억 500만 달러를 조달한 상태였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