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新건강 플랫폼될 것” 갤럭시 링 실물 첫 공개한 삼성전자

2월 26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기술 전시회인 MWC 바르셀로나 2024 기간 중 삼성전자가 지난 1월 발표한 건강 관리 기능을 탑재한 링형 기기인 갤럭시 링(Galaxy Ring) 실물을 처음 공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공개한 갤럭시 링은 지난 1월 18일 열린 삼성전자 2024년 신제품 발표회인 갤럭시 언팩 2024 기간 중 발표된 것. 이 행사 중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이 2024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이번 전시를 통해 갤럭시 링은 광택이 있는 플래티넘 실버, 세라믹 블랙, 골드 3색인 게 처음으로 밝혀졌다. 또 갤럭시 링 프로토타입을 실제로 써봤다는 보도에 따르면 갤럭시 링은 외형보다 가볍고 반지 크기는 5호에서 13호라고 한다. 배터리 용량은 링 크기에 따라 다르며 14.5mAh에서 21.5mAh 사이라고 한다.

삼성전자 측은 이 제품은 내부에 탑재한 센서를 이용해 심박수나 활동, 호흡에 근거해 수면을 계측해 계속 결과에 근거해 사용자에 조언을 제공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또 갤럭시 링은 삼성전자가 헬스 앱에 도입 예정인 새로운 지표 측정에 도움이 된다. 이 지표는 수면이나 활동, 휴식 심박수, 심박 변동이라는 4가지 요인을 이용한 조지아대학 모델에 근거하고 있다.

삼성전자 측은 헬스케어 업계가 직면한 가장 큰 과제 중 하나는 헬스케어 데이터가 단편화되어 버리는 것이라며 이 제품은 이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 헬스 앱은 다양한 기기와 파트너 솔루션에서 얻은 데이터를 한 플랫폼 내에 통합해 건강 상태를 더 쉽게 확인할 수 있다는 것.

삼성전자는 갤럭시 링에 대해 매일 웰빙을 간소화하고 삼성 헬스를 통해 더 스마트하고 건강한 삶을 지원하는 새로운 건강 폼팸터로 발표될 예정이라고 밝히고 있다. 또 갤럭시 링은 출시할 때 삼성전자 스마트폰인 갤럭시 시리즈만 호환성을 갖지만 미래에는 업데이트를 통해 다른 안드로이드 기기에서도 동작하게 될 예정이라고 한다. 다만 iOS 호환 여부는 미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