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유튜브 영상 속 캡처‧다운로드용 무료 웹앱

YT픽스(YT Pics)는 유튜브 영상 한 장면을 이미지로 잘라낼 수 있게 해주는 웹앱이다. YT픽스는 PC 뿐 아니라 스마트폰에서도 이용할 수 있고 영상 속 마음에 드는 장면을 간편하게 이미지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아이폰 유튜브 앱에서 영상을 재생하는 동안 이 장면을 이미지로 저장하고 싶다면 영상을 전체 화면으로 표시해 스크린샷을 이미지로 저장할 수 있다. 하지만 영상 화면 비율에 따라 이미지 주위 검은색 테두리가 붙어 버리는 것 외에 이미지 해상도가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해상도에 따라 달라지는 문제도 발생한다. 이 때 YT픽스를 이용하면 원본 영상과 같은 종횡비 고화질 이미지를 저장할 수 있다.

YT픽스로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먼저 유튜브 앱 영상 재생 화면에서 공유를 탭한다. 복사를 탭해 영상 URL을 복사한다. 그런 다음 링크를 눌러 브라우저에서 YT픽스에 액세스한다. 화면 위 입력란에 복사한 영상 URL을 붙여 넣고 다운로드하고 싶은 곳을 시분초로 지정하고 나서 버튼을 누른다. 10초 가량 기다리면 지정된 초수에 포함된 여러 프레임이 표시된다.

저장할 프레임을 선택하고 탭하며 이미지가 1장 표시되면 이미지를 길게 누른다. 사진에 저장을 누르면 끝이다.

YT픽스 화면 위쪽에 있는 썸네일 저장 기능(Thumbnails)을 사용할 수 있다. 영상 프리뷰 이미지를 저장하려면 입력란에 영상 URL을 입력하면 등록 버튼을 누르면 된다. 크기가 다른 썸네일 목록이 표시되며 원하는 걸 저장하면 된다. 그 밖에 캡션을 누르면 자막 저장 모드를 사용할 수 있다. 입력란에 영상 URL을 입력하고 등록 버튼을 탭하며 자막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링크가 표시된다. 자막 파일 포맷(JSON3, SRV1, SRV2, SRV3, TTML, VTT) 중 하나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