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엑스, 새로운 구인 정보 검색 도구 브라우저로 공개해

엑스 모기업인 엑스(X Corp.)는 2023년 5월 인재 소개 서비스 스타트업인 래스키(Laskie)를 인수해 엑스와 인재 매칭 서비스 통합에 임해왔다. 이에 따라 엑스가 링크드인처럼 구인 정보 검색 도구를 브라우저상에서 공개해 눈길을 끈다.

엑스는 이전부터 엑스를 단순한 SNS가 아니라 금융 서비스, 기타 기능을 포함한 에브리씽 앱(Everything App)으로 만들겠다는 목표를 제시해왔다. 지난 8월 발표된 기업 계정 구인 정보 게재 기능(X Hiring)도 이런 노력 일환이다. 이런 가운데 엑스가 간단한 구인 정보 검색 도구인 엑스 잡 서치(X Job Search)를 브라우저상에서 공개했다. 페이지에는 키워드와 위치 입력란에 검색 버튼을 배치한 간결한 화면을 표시하고 있다.

구인 정보에는 구체적인 직무 내용이나 책임, 응모자에게 요구되는 소질이나 자격 등이 기재된다. 또 직원에게 제공되는 복리후생과 지원, 추정 급여 범위 등도 공개되어 있다. 구인 버튼을 누르면 기업 공식 응모 접수 페이지가 열린다. 현재 엑스 구인 정보 검색 도구는 브라우저상에서만 이용할 수 있지만 iOS와 안드로이드 앱에서도 곧 이용 가능하게 할 계획이라고 한다.

일론 머스크는 이전에 엑스가 링크드인 경쟁자라는 걸 증명할 것이라고 밝혀왔고 8월 진행한 개인정보취급방침 개정에선 사용자 직업과 학력에 대한 정보도 수집할 예정을 기재했고 채용자와 구직자간 적극적 매칭을 앱에서 전개하겠다는 의욕을 보이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