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 순정 브라우저 엣지를 이용해 경쟁 브라우저인 크롬을 다운로드하려는 사용자에게 새로운 브라우저를 다운로드할 필요가 없다는 안내문을 표시하거나 왜 다른 브라우저를 사용하려 하느냐 표시를 하는데 이어 새롭게 온라인 스토리지인 원드라이브(OneDrive)를 종료하려 하면 이유를 묻는 팝업이 일부 사용자에게 표시되는 게 보고됐다.
기사 작성 당시 원드라이브 최신 버전은 23.214.1015.0001. 원드라이브 종료 절차는 작업표시줄에서 원드라이브 아이콘을 찾아 오른쪽 클릭을 눌러 메뉴를 표시한다. 동기화 일시 중지를 눌러 드롭다운 메뉴를 열고 하단 원드라이브 종료를 선택한다. 팝업이 나오면 원드라이브 종료 클릭이 완료된다. 이 때 원드라이브를 닫는 이유에 대답하도록 요구하는 팝업이 일부 사용자 PC에 표시된다는 것이다.
원드라이브를 닫으려면 답변 가능한 이유 목록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이유 목록을 보면 원드라이브를 항상 실행하고 싶지 않다, 원드라이브가 뭔지 모른다, 원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지 않다, 원드라이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컴퓨터 고속화를 위해, 알람이 너무 많다, 기타 등이다.
마이크로소프트 측은 2023년 11월 1일부터 8일에 걸쳐 원드라이드 사용자 극히 일부에 원드라이브를 종료할 때 대화상자를 표시해 애플리케이션을 닫기로 한 이유를 묻고 사용자 의견을 수집했다고 보고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같은 사용자 피드백은 제품 품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 노력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