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제트기 추적 계정 “스레드에서 부활”

일론 머스크가 타는 개인 제트기 위치를 추적해 차단된 트위터 계정(@ElonJet) 제작자인 대학생 잭 스위니가 트위터 경쟁 서비스로 시작된 메타 스레드로 새롭게 추적 계정(@elonmusksjet)을 시작했다.

그는 이전부터 일론 머스크가 소유한 개인 제트기 이착륙 정보를 트윗하는 계정을 운영했다. 2022년 12월 이 계정은 트위터에서 차단되며 이를 보도한 저널리스트까지 차단되는 등 큰 소동이 발생했다. 이후 이곳은 부활했지만 일론 머스크는 이곳은 정책 위반이라는 주장을 철회하지 않았다.

그는 스레드 서비스가 시작된 7월 6일 채널을 설명하고 2번째 글에서 주커버그 메타 CEO에게 자신이 스레드에 있어도 괜찮냐고 질문하기도 했다. 주커버그 CEO 답변은 없었지만 7월 8일 계정(@elonmusksjet) 인스타그램 계정은 동결됐다가 곧바로 부활됐고 이미 개인 제트기 움직임을 올리기 시작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