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체온으로 발전하는 스마트워치”

파워워치(PowerWatch)2는 매트릭스(Matrix)가 선보인 체온 충전과 태양전지를 결합한 스마트워치다. 체온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컨셉트를 내건 것. 스마트워치를 이용하면서 느끼는 가장 큰 불만 가운데 하나는 배터리 사용시간이다. 이 제품은 인간의 체온을 이용해 구동한다.

파워워치2는 열전 효과를 이용한 체온 충전은 기존 모델과 마찬가지로 지원하면서 베젤 주위에 태양전지를 배치했다. 태양전지 덕에 이 제품은 내장 GPS와 풀컬러 액정, 나침반과 심박수 모니터링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도 충분한 전력을 공급할 수 있다. 또 방수 성능 역시 수심 200m까지 거뜬하다.

이 제품은 또 속도와 거리, 걸음수, 수면, 달리기 등 다양한 피트니스 추적 기능을 지원한다. 칼로리 계산은 피트니스 추적 기능에 따라 정밀도가 제각각이지만 이 제품처럼 체온을 이용하는 방법을 쓰면 정확도가 더 높아진다고 한다. 애플 헬스킷이나 구글핏 등 헬스케어 플랫폼도 지원한다.

파워워치2는 또 주행 경로를 표시해주는 맵, 심박수 평균과 최대치 등을 볼 수 있다. 이 제품은 2분기 출시 예정이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