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마우스 필요 없이 PC 원격 제어 가능한 반지?

패드론 링(Padrone Ring)은 마우스가 필요 없이 PC를 다룰 수 있게 해주는 조종 반지다.

외형 자체만 보면 단순하면서도 세련된 느낌을 주는 반지로 보인다. 물론 사용 방법도 간단하다. 반지를 움직이면 집게손가락 움직임을 감지해 포인터를 이동하고 손가락으로 책상을 치면 클릭을 할 수 있다. 오른쪽 클릭은 반지를 하지 않은 중지로, 스크롤은 검지와 중지 2개를 동시에 상하로 움직이면 된다.

이 제품은 별다른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지 않아도 블루투스 무선 연결만 하면 곧바로 이용할 수 있다. 충전기에 꽂으면 3시간 가량이면 충전해 하루 종일 쓸 수 있다고 한다. 그 밖에 생활 방수 사양을 지원해 야외에서 써도 고장이 안 날 만큼 내구성을 갖췄다. 반지 크기는 12개 가운데 손가락 크기에 맞는 것으로 고를 수 있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인디고고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