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계단 오르는 로봇 청소기 나온다

어센더(Ascender)는 가정용 로봇 제조사인 미고로보틱스(Migo Robotics)가 선보인 계단을 오르는 로봇 청소기다. 하지만 이 제품은 로봇 진공청소기 업계에 게임 체인저가 될지도 모른다. 세계에서 처음으로 계단을 오르는 로봇청소기인 것.

이 제품은 일반 제품과 달리 계단에 부딪쳐도 방향을 전환하지 않는다. 대신 관절이 붙은 다리를 뻗으며 본체를 한 단계 위로 밀어 올린다. 또 단차를 올라가 청소를 해도 바퀴는 전방위 대응이어서 방향을 전환해 굴러 떨어지지 않는다. 이 과정을 다음층으로 갈 때까지 계속 반복한다. 반대로 똑같이 계단을 내리는 것도 가능하다.

미고로보틱스 사이트에도 어센더 기능에 관해 자세한 건 쓰여지지 않지만 라이다 스캐너를 탑재해 집안 방을 맵핑하거나 청소한 장소를 기록하거나 이곳을 청소해달라고 말한 장소에 대한 최단 경로를 생각하거나 부속 모바일앱으로 출입 금지 장소도 설정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아직 출시 전이지만 미고로보틱스 사이트에서 예약과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고 있다. 출자자에게는 원래 판매 가격 1,399달러보다 400달러 할인된 999달러로 제품을 판매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