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폴더블 아니다…당기면 늘어나는 디스플레이?

며칠 전 열린 인텔 이벤트인 인텔 이노베이션 2022(Intel Innovation 2022) 기간 중 인텔은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에 대한 정보는 물론 그래픽카드인 아크A 시리즈 GPU 등을 발표했다. 또 이 자리에선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주는 디스플레이 프로토타입 제품이 눈길을 끌기도 했다. 바로 삼성플레이와 함께 선보인 좌우로 화면을 늘릴 수 있는 제품인 것.

삼성디스플레이는 이미 접었다가 펼칠 수 있는 폴더블 스마트폰으로 유연한 AMOLED 디스플레이를 실용화한 상태다. 이번에는 좌우로 접었다가 펼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인 것이다. 앞으로 이런 모바일 모니터 혹은 태블릿 같은 제품이 보급되려면 아직은 시간이 필요하겠지만 평소에는 휴대성, 작업을 할 때에는 효율을 높여줄 수 있다는 점에서 눈길이 가기에 충분하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