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위클리 팟캐스트] 의료기관 90% “사이버 공격 시달린다”

의료기관 내 IT 보안 종사 담당자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지난 1년간 의료기관 89%가 최소 1건 이상 사어비 공격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따르면 건수는 평균 43건에 달하는데요. 사이버 공격에 의해 의료기관에 걸리는 재무적 비용도 상당히 큽니다. 지난 1년간 평균 440만 달러에 이른다고 하네요.

미국과학기술정책국이 미국 온실가스 배출량 감소를 추진하기 위한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이 보고서에서 미국 정부는 자국 내에서 암호화폐 채굴 기업에 녹색 에너지 사용을 권장하고 있는 게 눈길을 끕니다. 암호화폐에 사용되는 미국 내 전력은 미국 가정용 컴퓨터 총 전력 사용량이나 철도에서 사용되는 모든 디젤 연료와 거의 비슷합니다. 보고서에서 권장하는 녹색 에너지 사용이 진행되지 않으면 미국 정부는 암호화폐 채굴을 위해 고에너지 강도 합의 메커니즘 사용을 제한하거나 제거하는 법률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다음 소식입니다. 아메리칸갓탤런트는 전 세계 각국에서 다양한 퍼포머가 모여 상금 100만 달러를 건 오디션에 도전하는 프로그램이죠. 이런 프로그램에 반도체 기업 엔비디아가 지원하는 스타트업인 메타피직이 참가해 실시간 합성 기술로 눈앞에 있는 심사위원이 오페라를 노래하는 것처럼 보이게 하는 퍼포먼스를 펼쳤습니다. AI를 이용한 실시간 합성 기술을 퍼포먼스를 승화시켜 오디션 프로그램에 참여한 것인데요. AI 대중화를 보여주는 상징적 사건 중 하나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어도비가 디자인 관리 툴 피그마를 200억 달러에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피그마 개발은 어도비가 인수한 이후에도 계속된다고 밝히고 있지만 어도비가 개발하고 있는 피그마 유사 서비스인 어도비 XD가 앞으로 어떻게 될지에 대해선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스타벅스에는 음료나 음식을 구입해 별을 모으는 스타벅스 리워드라는 프로그램이 있는데요. 여기에 새롭게 확장 버전으로 마켓플레이스에서 한정판 스탬프 NFT 구입 등을 할 수 있는 스타벅스 오디세이라는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합니다. 오디세이 내 마켓플레이스에선 한정판 스탬프 NFT를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감사합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