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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즈니도 크로스 플랫폼형 서비스 검토중?

디즈니가 크로스 플랫폼형 회원제 서비스를 검토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디즈니도 해당 보도를 인정하면서 회원 프로그램은 검토하는 수많은 아이디어 가운데 하나라고 밝히고 있다.

크로스 플랫폼형이란 아마존 프라임이 알기 쉬운 예라고 할 수 있다. 아마존 프라임은 회원이 되면 전자상거래 쇼핑 혜택 뿐 아니라 프라임 비디오, 아마존 뮤직, 킨들 전자책 등 아마존이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다른 서비스를 이용하고 싶어서 등록하면 할인이 들어가기도 한다. 다양한 서비스를 다루는 아마존 입장에서 제공할 수 있는 게 크로스형 플랫폼 서비스지만 다양한 비즈니스라면 디즈니도 마찬가지다.

디즈니가 제공하는 동영상 전달 서비스인 디즈니+(Disney+)는 서비스 시작 이후 호조를 보여왔다. 이는 디즈니가 자랑하는 풍부한 인기 콘텐츠 덕에 배포 기업이 제작하는 콘텐츠가 아니라 콘텐츠를 제작해온 기업이 하는 배포 사업이라는 강점이 크다. 여기에 예를 들어 디즈니랜드 등 파크 티켓이나 할인, 호텔 조기 예약권이나 한정 상품 판매가 있다면 어떨까. 테마파크와 크루즈까지 디즈니는 아마존 이상 크로스 플랫폼형 번들 서비스를 배포할 수 있다.

보도에선 가격이나 서비스 개시 시기까지는 언급되지 않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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