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일론 머스크 “테슬라車서 곧 스팀 게임 가능해질 것”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에 테슬라 자동차로 곧 스팀(Steam)을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발언을 해 눈길을 끈다. 테슬라 차량은 대형 디스플레이를 갖추고 있다. 모델S 디스플레이 크기는 17인치에 이른다. 테슬라 차량에선 이런 대형 디스플레이 상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

테슬라는 자사 차량 내에서 게이밍 체험 확장에 노력을 기울여왔다. 2020년 4분기 결산 당시에는 모델S에 플레이스테이션5와 같은 수준인 10TFLOPS 처리 속도를 실현한 게이밍 컴퓨터를 탑재한다고 발표하기도 했다.

스스로도 게이머로 알려진 일론 머스크가 이번에는 트위터를 통해 테슬라 자동차와 스팀 통합을 진행하고 있다며 8월에는 데모를 보여줄 수 있을 것이라는 트윗을 올렸다. 그는 2022년 2월 자사는 스팀 일부 타이틀을 테슬라 차량에서 동작시키는 일을 진행 중이라고 밝힌 바 있지만 이 같은 노력이 결실을 맺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테슬라 차량에는 이미 테슬라 아케이드(Tesla Arcade)라는 게임 서비스가 탑재되어 있어 이를 통해 인기 타이틀을 플레이할 수 있다. 다만 테슬라는 2021년 테슬라 차량에는 운전 중 게임을 즐길 수 있는 기능이 존재한다는 비판이 나오면서 미국 규제 당국 조사를 받기도 했다. 이 조사가 시작된 뒤 테슬라는 차량 주행 중 게임을 플레이할 수 없게 한다고 발표하고 주행 중 게임 플레이를 불가능하게 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