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구글원 VPN 기능, iOS에서도 사용 가능해졌다

구글이 클라우드 스토리지 서비스인 구글원(Google One) VPN 서비스를 iOS용으로도 제공하기 시작했다. 또 VPN 서비스 제공 지역도 확대해 오스트리아, 벨기에, 덴마크, 핀란드, 아이슬란드, 아일랜드, 네덜란드, 노르웨이, 스웨덴, 스위스에서 제공을 시작하고 있다. 이에 따라 미국이나 영국 등 기존 지역과 함께 현재 18개국에서 이용할 수 있다.

또 안드로이드용으로 새로운 기능이 제공된다. VPN이 활성화된 경우에만 인터넷 연결을 이용하는 세이프 디스커넥트(Safe Disconnect), 지정 앱만 VPN을 통하지 않고 일반 연결을 이용하는 앱바이패스(App Bypass), VPN을 일시 비활성화하는 스누즈(Snooze) 3가지다.

구글원 VPN 서비스는 구글원 2TB 이상 계약자라면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고 한다. 기능 자체는 구글원 앱에 내장되어 있어 VPN에 대해 잘 모르는 사용자라도 세세한 설정이 필요 없고 모든 통신을 VPN으로 암호화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2020년 서비스 발표 당시에는 안드로이드 외에도 iOS나 맥, 윈도용으로 앞으로 몇 개월 안에 제공을 개시하겠다고 밝혔지만 이 중 iOS용이 드디어 제공된 형태다. VPN 목적으로 구글원에 가입하는 iOS 사용자는 그다지 많지 않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VPN을 찾던 사용자에게는 좋은 옵션이 될 수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