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터 커뮤니티 기능, 안드로이드서도 이용 가능

안드로이드 트위터 앱 최신 버전에서 커뮤니티 기능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커뮤니티 기능은 iOS와 웹에선 2021년 9월 이용 가능하게 된 상태였다. 지금까지 안드로이드에선 사용할 수 없었기 때문에 커뮤니티 기능을 이용하려면 웹브라우저를 사용해야 했지만 앞으로는 이런 번거로움이 없어진다.

커뮤니티 기능은 페이스북에서 그룹 기능과 같은 것이다. 특정 화제나 흥미, 관심마다 커뮤니티를 작성할 수 있어 커뮤니티를 향한 트윗을 실시하거나 커뮤니티 내 대화 만을 표시하는 게 가능하다.

물론 현재 상태에선 누구라도 참가할 수 있는지, 초대받은 사람만 참가할 수 있는지 혹은 앞으로 사용자가 참가 신청을 실시해 관리자 혹은 사회자가 승인, 거부할 수 있는 구조도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 그 밖에 사회자가 특정 트윗을 눈에 띄게 하거나 Q&A를 할 수 있는 기능에 대해서도 노력하고 있다고 한다.

아직까지 커뮤니티 기능이 활용된다는 인상은 없지만 식물이나 디자인, 패션, 좋아하는 커뮤니티 등이 소개되고 있다. 앞으로 참가 신청을 할 수 있게 되는 등 검토 중인 기능이 추가되면 트위터에 새로운 이용 방법이 만들어질지도 모른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