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사각형은 가라…손거울 닮은꼴 스마트폰

서클폰 4G LTE(The Cyrcle Phone 4G LTE)는 지금까지 폰은 사각형이라는 고정 관념을 날려버릴 손거울처럼 둥근 스마트폰이다. 디스플레이는 둥글게 했지만 앱 인터페이스와 브라우저는 사각형으로 남아 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는 전용 모드가 있어 바탕화면 사각형을 화면에 맞춰 소형화하거나 상하 좌우로 이동도 시킬 수 있어 쉽게 볼 수 있다.

본체에는 이어폰 잭과 스피커 2개, USB 타입C 와 USB 마이크로B 단자, 마이크로SD, SIM2가 있고 심지어 온도계 센서까지 있다. 무게는 147g이며 크기는 130×103×22mm다. 화면 크기는 직경 87.6mm이며 해상도는 800×800이다. 칩은 퀄컴 스냅드래곤, 스토리지는 32GB eMMC, 램은 LPDDR3 3GB다. 4G LTE를 연결해 HDR 영상을 찍을 수 있는 1,300만 화소 카메라가 안팎에 있다. 물론 블루투스와 GPS, NFC, 가속도계와 자이로스코프, 자기 센서 등 일반 스마트폰과 같은 기능도 제공한다.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10이다.

이 제품은 크라우드펀딩 사이트인 킥스타터를 통해 자금을 모으기도 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