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태그호이어+마리오 콜라보 스마트워치

태그호이어가 닌텐도 캐릭터인 마리오와 공동으로 스마트워치를 발표했다. 태그호이어 스마트워치인 커넥티드(Connected)를 기반으로 사용자 정의한 것으로 푸시 버튼이나 용두, 베젤, 메모리 등 다양한 부분에 마리오 관련 디자인을 곁들였다. 또 마리오를 이미지화한 2가지 종류 교체용 밴드와 휴대용 케이스도 함께 제공한다.

물론 시계 페이스도 마리오 사양이다. 또 시계 페이스와 스킨은 나중에 태그호이어 브랜드에 속하는 다른 스마트워치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스마트워치는 게임 요소로 보상 시스템을 채택했다. 예를 들어 보행 목표 25%, 50%, 75%, 100%를 달성할 때마다 슈퍼 버섯이나 스타 등을 테마로 한 다양한 애니메이션이 표시된다.

운영체제는 웨어OS를 택했고 일반 스마트워치처럼 달력과 날씨, 알림, 구글 피트, 구글 어시스턴트 등이 이용 가능하다. 또 스포츠, 골프, 웰니스 등 전용 피트니스 관련 앱도 탑재하고 있다. 케이스 사이즈는 45mm에 무게는 86g, 5기압 방수에 대응하고 430mAh 배터리를 곁들여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다.

태그호이어 마리오 콜라보 스마트워치 가격은 2,150달러이며 7월 15일 2,000개 한정으로 출시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