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그룹 정보 잘 아는 사람을 전문가로…”

페이스북이 7월 13일(현지시간) 페이스북 그룹 관리자가 해당 분야에 정통한 멤버를 전문가로 지정할 수 있는 기능을 발표했다.

페이스북 그룹은 피트니스나 게임 또는 비즈니스 등 대상 분야에 대해 의견을 같이 하는 사람이 모이는 커뮤니티 기능이다. 보통 관리자나 관리자에 의해 지정된 운영자가 구성원을 추가 또는 메모 삭제 등 관리를 한다.

이에 대해 전문가는 관리 권한은 없지만 해당 그룹 분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른 회원 질문을 답하고 새로운 통찰력을 부여하는 존재다. 전문가는 관리자와 마찬가지로 이름 옆에 배지가 표시되며 다른 회원이 전문가 발언을 쉽게 볼 수 있으며 Q&A 세션과 그룹에서 라이브 오디오룸을 주최하는 것도 가능하다.

또 아직 그룹에 참여하고 있지 않지만 해당 그룹 대상 분야에 정통한 인물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하는 기능도 테스트를 시작한다. 피트니스와 특정 게임에 대한 그룹에서 시작됐으며 자신이 이를 전체로 설정해두면 그룹 관리자가 검색해 전문가로 그룹에 초대할 수 있다. 전문 지식이 있고 이를 활용하고 싶지만 그룹 운영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나 그룹을 활성화하는 의미에서도 전문성을 갖춘 사람에 참여를 바라는 관리자 입장에서 전문가 배지는 편리한 기능이 될 것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페이스북은 7월 17일 세계 이모티콘 데이에 맞춰 메시징 앱인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를 통해 새로 소리가 나는 이모티콘 사운드모지(Soundmojis)를 출시했다.

사운드모지는 사운드(Sound)와 문자(Moji)를 조합한 말로 박수와 귀뚜라미 울음소리, 드럼, 사악한 웃음 등 짧은 음향을 더한 이모티콘이다. 사운드모지를 이용하려면 이모티콘 입력 탭 내 스피커형 아이콘을 누른다. 사용 가능한 목록이 나오면 27종 가운데 원하는 걸 고를 수 있다. 메시지 창에 표시하면 해당 사운드를 재생한다. 페이스북은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사운드모지 종류를 확대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용환 기자

대기업을 다니다 기술에 눈을 떠 글쟁이로 전향한 빵덕후. 새로운 기술과 스타트업을 만나는 즐거움을 독자들과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