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어도비 일러스트레이터·인디자인·라이트룸 “애플 M1 칩 기본 지원”

어도비는 포토샵이 지난 2021년 3월 애플 M1 칩 네이티브 대응을 한 데 이어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 라이트룸 클래식도 M1 프로세서 네이티브 대응을 한다고 발표했다. 그 밖에 프리미어 프로도 M1 프로세서용 베타 버전이 출시되어 있다.

애플이 자체 개발한 SoC인 애플 실리콘 1탄으로 2020년 11월 M1 칩이 등장한 바 있다. M1 칩은 기존 맥에 사용하던 SoC보다 와트당 성능이 비약적으로 향상된 게 특징. 어도비는 M1 칩을 탑재한 맥 대응을 진행했고 먼저 2020년 11월 포토샵 베타에서 기본 지원한 데 이어 2020년 12월 라이트룸이 기본 지원, 2021년 3월에는 M1 칩에 네이티브 대응한 포토샵 정식 버전을 선보였다.

이번에 발표한 건 일러스트레이터와 인디자인, 라이트룸 클래식, 프리미어 프로 베타 M1 칩에 기본 지원이다. 일러스트레이터에선 부팅 속도가 4배 고속화되고 복잡한 벡터를 편집할 때 스크롤 성능은 390% 향상되는 등 효과가 있다고 한다. 또 인디자인에선 그래픽이 많은 파일을 여는 속도가 185% 빨라지고 스크롤 성능이 78% 향상됐다고 보고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