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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뉴스 풀 커버리지, 검색 결과에도 도입한다

구글은 2018년부터 구글 뉴스 주제에 대한 관련 기사를 함께 표시하는 풀 커버리지(Full Coverage) 기능을 도입해왔다. 하지만 이를 검색 결과에도 도입해 다양한 관점에서 뉴스를 볼 수 있게 한다고 발표했다.

구글 뉴스에서 이용 가능한 풀 커버리지는 뭔가 중요한 항목이 있을 경우 관련 뉴스와 동영상을 함께 표시해 해당 내용을 더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해준다. 어떤 주제를 다룰지는 AI가 결정하며 모든 뉴스에서 이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또 풀 커버리지로 표시되는 결과에 대해선 개인화되지 않고 누구 봐도 같은 결과가 된다.

이 풀 커버리지를 검색 결과에 도입해 코로나19 등 화제에 관한 검색 결과 상단에 표시가 나온다. 어느 정도 계속 화제가 되는 것 같은 뉴스는 풀 커버리지 표시와 뉴스에 다각적으로 접할 기회가 높아졌다고 할 수 있다. 또 며칠이나 몇 개월에 걸쳐 같은 뉴스를 검색할 수 있는 새로운 기술도 도입한다고 한다.

검색 결과에 풀 커버리지 지원은 미국 영어에서 모바일 장치로 시작하며 앞으로 몇 개월 동안 더 많은 언어와 지역에서 전개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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