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이 1월 6일(현지시간) 주로 기업이나 브랜드가 사업 목적으로 이용하는 전용 페이지인 페이스북 페이지에 대한 새로운 디자인을 발표했다.
지금보다 더 간단하고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재설계하는 한편 전용 뉴스피드도 추가했다. 개인 프로필과 페이지간 전환을 쉽게 하는 등 많은 변경 사항이 있지만 이 가운데 가장 큰 변화는 좋아요 표시를 없앤 것이다.
페이스북 페이지에 표시되는 좋아요 버튼은 캠페인 등 응모 조건으로 기업이나 브랜드 페이지에서 버튼을 누르게 하는 경우가 많다. 기능은 좋아요를 누르면 해당 페이지에서 업데이트 정보 등을 받을 수 있고 좋아요를 누른 인원은 해당 페이지가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지표로 이용하고 있다.
하지만 지금은 좋아요를 눌러도 이후 업데이트 알림 수신을 거부하는 사용자도 많다. 따라서 페이스북은 이를 폐지하고 실제로 업데이트 알림을 받는 팔로어 수에 주력하겠다는 것이다. 그 밖에 Q&A 섹션을 추가하기 위한 새로운 형식과 페이지에 자체 뉴스피드를 추가한다. 페이지를 관리하는 사용자가 개인 프로필과 페이지 프로필을 쉽게 전환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조작성도 향상시킨다. 또 악의적 표현이나 스팸 콘텐츠, 스푸핑 등 페이스북에 허용되지 않는 활동 감지 기능도 향상된다.
이 같은 변화는 앞으로 몇 개월 안에 모든 페이지에 적용될 예정이라고 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