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이 맥세이프(MagSafe) 듀오 충전기 판매를 시작했다.
이 제품은 맥세이프 지원 충전 패드와 애플워치 대응 마그네틱 충전 패드를 좌우 세트로 삼아 아이폰이나 무선 충전 케이스를 에어팟, 시계와 동시에 충전할 수 있게 해준다. 맥세이프는 치(Qi) 호환이 가능하며 아이폰8 이상이나 타사 스마트폰 액세서리 등도 충전할 수 있다.
맥세이프는 아이폰12 세대에서 도입된 새로운 무선 충전 방식이다. 아이폰8 이상은 치 규격 무선 충전을 지원해왔지만 맥세이프는 강력한 자석을 더해 제자리에 고정, 최대 14W 고속 충전을 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치 등 무선 충전 패드는 단말에 따라 미묘한 정렬차로 조금 어긋나면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는 문제가 있지만 맥세이프는 단말 측 코일에 맞는 위치에 달라붙어 확실히 최대 효율로 충전을 기대할 수 있다.
애플은 아이폰12 세대에 맥세이프 지원 케이스와 커버를 갖추는 것 외에 자석 액세서리 고정을 돕는 제품도 선보였다. 애플 동시 무선 충전 패드는 아이폰X 시설 발표됐지만 기술적 문제로 1년 반 만에 판매를 중단한 에어파워(AirPower) 충전 패드가 있었다. 맥세이프 듀얼은 어던 의미에선 이를 만회한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듀얼 충전 패드는 야간에 모두 충전하고 싶을 때 교대로 할 필요 없이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충전 패드 자체를 접어서 편하게 갖고 다닐 수 있는 것도 마찬가지다. 부속품으로는 1m짜리 USB 타입C-라이트닝 케이블을 제공하며 충전하려면 USB 타입C 전원 어댑터가 필요하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