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트위치, 동일 내용·같은 시간에 보여주는 광고 시험 운용

게임 특화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인 트위치(Twitch)가 시청자에 같은 시간에 같은 광고를 보여주는 멀티플레이어 광고(Multiplayer Ads) 시험 운용을 시작했다.

멀티플레이어 광고는 시청자에게 같은 시기 같은 광골르 보여줄 수 있다는 점이다. 배포자가 멀티플레이어 광고 표시를 수동으로 선택하면 일부 지역, 언어를 뺀 모든 시청자에게 동일한 광고가 같은 시간에 표시된다.

또 멀티플레이어 광고 종료 이후에는 가상 통화인 비츠(Bits)를 배급자에게 주기 위한 투표가 실시된다. 투표 결과에 따라 비츠가 수여된다. 비츠는 일반 시청자 부담으로 배급자에게 보내는 것이지만 이 투표에 의해 주어지는 비츠는 시청자가 아닌 트위치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트위치는 투표를 촉구하고 있다.

발표 시점에선 멀티플레이어 광고는 일부 채널에서만 구현되는 클로즈 베타 단계로 앞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제품 범위를 더 확대할 예정이다. 트위치 측은 진정한 트위치 정신으로 제작자와 팬 여러분이 모두 함께 체험하고 좋아하는 크리에이터를 응원하고 싶다고 밝히고 있다. 또 트위치에 표시되는 광고에 대해 포럼에서 의견을 게시하거나 게시된 의견에 투표를 하는 형태로 사용자 경험 개선에 협력을 당부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영 기자

컴퓨터 전문 월간지인 편집장을 지내고 가격비교쇼핑몰 다나와를 거치며 인터넷 비즈니스 기획 관련 업무를 두루 섭렵했다. 현재는 디지털 IT에 아날로그 감성을 접목해 수작업으로 마우스 패드를 제작 · 판매하는 상상공작소(www.glasspad.co.kr)를 직접 운영하고 있다. 동시에 IT와 기술의 새로운 만남을 즐기는 마음으로 칼럼니스트로도 활동 중이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