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페이스북, 메신저로 친구와 영상 함께 즐긴다

페이스북이 9월 14일(현지시간)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메시지를 주고받는 페이스북 메신저(Facebook Messenger)에 친구와 함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워치 투게더(Watch Together) 기능을 추가했다.

이 기능은 보통 화상 대화에서 8명까지 룸에서 최대 50명이 같은 동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영화 등 동영상을 함께 보고 즐기거나 운동을 하거나 메이크업 해설 영상을 함께 보면서 따라해볼 수도 있다. 다른 사용자 반응을 실시간 알 수 있는 것도 이 기능의 장점 가운데 하나다.

이 기능을 이용하려면 룸을 만들고 영상 통화 메뉴에서 워치 투게더를 선택한 다음 여러 카테고리 중에서 함께 보고 싶은 영상이 있다면 선택할 수 있다. 시청할 수 있는 영상은 페이스북 워치(Facebook Watch)에 있는 동영상에 한정되며 유튜브 등 다른 사이트 동영상은 지원하지 않는다.

전 세계에 공개될 예정인 이 기능은 먼저 iOS와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 버전에서도 앞으로 몇 주 안에 이용할 수 있게 된다고 한다. 다른 사용자와 함께 동영상을 시청할 수 있는 기능은 아마존 비디오나 훌루 등 여러 스트리밍 서비스가 제공하고 있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

Most popula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