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18개국 방송을 실시간으로…모듈식 라디오

시티라디오(The CityRadio)는 본체에 도시명 9개를 적은 버튼을 배치해 좋아하는 국가 라디오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만든 제품. 버튼은 모듈식이기 때문에 18개국 라디오 방송을 원하는 대로 조합할 수 있다.

이 라디오를 이용해 즐길 수 있는 도시는 아테네, 바르셀로나, 베이징, 베를린, 부에노스아이레스, 카이로, 하바나, 이스탄불, 자카르타, 런던, 모스크바, 나이로비, 뉴욕, 파리, 로마, 상파울루, 시드니, 도쿄다. 현지에서 실시간으로 방송되는 소리를 들을 수 있다.

구조는 간단하다. 블루투스로 스마트폰 전용 앱에 연결하는 라디오형 스피커인 것. 스마트폰은 인터넷에 연결하고 있어야 앱을 통해 6,000개 이상 라디오 방송국 중 선택해 등록한 다음 버튼에 할당한다.

스피커는 5W이며 800mAh 리튬이온 배터리를 곁들였다. 전원은 USB 타입C를 이용하며 블루투스 4.2로 스마트폰과 무선 연결한다. 버튼은 자력으로 착탈할 수 있다. 가격은 99유로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