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레시피

190만점 이상 이미지 무료 공개한 대영박물관

영국 대영박물관이 온라인상에서 공개하는 소장품 이미지 콜렉션을 대폭 개선하고 190만장 이상 이미지를 무료로 공개하고 있다.

여기에는 기존에 공개된 것도 포함되어 있지만 사진 28만점과 기록 85만점을 추가한 것. 또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 4.0 하에서 누구나 내려 받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코로나19 감염 확대에 대응해 대영박물관 역시 휴관 중인 상태. 박물관 측은 자택 대기로 방문할 수 없는 사람을 위해 예정보다 더 빨리 새로운 이미지 콜렉션을 공개한 것이다.

대영박물관 측은 이번 쇄신을 조기에 발표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이런 중요한 자료가 어려운 시기에 영감과 숙고에 도움을 주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선한 이미지는 세부사항까지 세세하게 확인할 수 있을 만한 해상도이며 실제로 전시물을 봐도 관찰하기 어려운 디테일을 집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

대영박물관은 앞으로 몇 주 안에 확대할 수 있는 이미지를 추가할 예정이다. 관련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석원 기자

월간 아하PC, HowPC 잡지시대를 거쳐 지디넷, 전자신문인터넷 부장, 컨슈머저널 이버즈 편집장, 테크홀릭 발행인, 벤처스퀘어 편집장 등 온라인 IT 매체에서 '기술시대'를 지켜봐 왔다. 여전히 활력 넘치게 변화하는 이 시장이 궁금하다.

뉴스레터 구독